농심그룹의 유통 계열사인 메가마트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네 번째 매장이자 한식 체험형 복합몰인 '자갈치'를 새롭게 열었습니다. 메가마트는 이미 미국에서 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위치
샌프란시스코와 인접한 데일리 시티(Daly City)의 세라몬테 센터(Serramonte Center) 내
주소: 63 Serramonte Center, Daly City, CA 94015
2. 특징
· 규모: 약 7,000 제곱미터 (약 2,100평)의 초대형 규모입니다.
· 컨셉: 단순한 슈퍼마켓을 넘어 한국의 다양한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합니다.
· 내부 구성:
- 신선한 해산물을 중심으로 다양한 식료품을 판매하는 마켓
- 정육점, 수산물 코너 등
- 한국 최초 미슐랭 셰프인 유현수 셰프가 운영하는 한식 레스토랑 "포구(Pogu)" (개방형 주방)
- 쌀 베이커리 "바스퀴아(Basquia)"
- 한국 길거리 음식 코너 (빠네 떡볶이 등)
- 오이스터 바
- 200여 종의 델리 반찬
-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신선한 두부
- 한국 전통주를 판매하는 바(BAR)
- 한국 화장품 전시 및 판매 구역 (예정)
· 볼거리: 참치 해체 쇼를 정기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자갈치'는 최신 K푸드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고품질 제품을 선보입니다. 대표적인 한국 식품 브랜드 제품은 물론, 산지에서 직송된 신선한 채소, 육류, 수산물 등을 판매하여 현지 교포뿐만 아니라 미국 소비자들도 한국 식재료를 직접 활용해 요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매장 내에는 한국인 미슐랭 셰프인 유현수 씨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포구(Pogu)'도 입점할 예정인데 유 셰프는 개방형 주방을 통해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한식과 함께 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이와 더불어 한국 전통주를 판매하는 바, 60석 규모의 한국식 베이커리 카페, 반찬 가게, 분식점 등 다채로운 편의시설도 마련됩니다. 또한, 자갈치는 매장에서 정기적으로 참치 해체 쇼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